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전자책

  • 다운로드
  • 뷰어사용안내
  • 자료대출안내

새로나온 책

더보기

공지사항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English Re-Start Basic :잉글리시 리스타트 - 영어의 기초를 한 달 만에 (커버이미지)

알라딘
English Re-Start Basic :잉글리시 리스타트 - 영어의 기초를 한 달 만에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I.A. Richards&Christine Gibson지음 
  • 출판사NEWRUN(뉴런) 
  • 출판일2017-02-23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 개정판 기획 의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
대한민국을 뒤흔든 화제의 책, 더욱 알찬 구성으로 돌아왔다

『잉글리시 리스타트』시리즈, 왜 그토록 오랫동안 사랑받았는가?

2008년 여름 『잉글리시 리스타트 베이직』이라는 노란 책이 등장, 전국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휩쓸었다. 한손에 들기 딱 좋은 크기, 200g의 가벼운 무게, 한글 없이 그림과 영어만으로 된 심플한 구성의 이 책은 영어책 중에서 가장 장기간인 연속 9주 종합 1위를 지켜냈다. 뿐만 아니라 그해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 각각 ‘최고의 책’, ‘올해의 책’에 선정되었다.

이 성공은 그 뒤에 출간된 『리얼토킹』『에브리데이토킹』등의 회화편으로도 이어졌다. 『리얼토킹』은 2011년 출간 후 6개월 이상 어학 분야 1위 자리를 한 번도 내주지 않았다. 생동감 있는 캐릭터 Anna가 나와 스타벅스에 가서 커피를, 서브웨이에 가서 자연스럽게 샌드위치를 주문하는, 멀리 있는 영어가 아닌 바로 나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영어를 맛보게 해주었다.

『잉글리시 리스타트』시리즈의 인기 비결은
‘심플함’과 ‘자기주도 학습의 재미’에 있다.

“한글 해설은 하나도 없는데, 책을 덮고 나면 휠씬 더 풍부한 설명을 읽는 느낌이에요.”라고 독자는 말한다. 한글 번역이나 해설 없이 ‘이미지’와 ‘영어’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과연 이것만으로 학습 효과가 있을지 의심스러울 테지만, 영어를 이미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한국어로 번역하는 수고로움을 덜고 영어 그 자체로 이해할 수 있다. 바로 이 점이 이 시리즈의 인기 비결이었다.

또한 학원을 다니거나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 선생님의 강의에 의존하여 내가 써볼 수 있는 표현이나 단어를 공부할 시간을 놓치게 된다. 하지만 『잉글리시 리스타트』시리즈는 반대이다. 단순한 그림을 통한 반복학습은 독학을 염두에 둔 것이기에 내가 가르치고, 내가 공부하고... 그래서 다른 사람의 기준이 아닌, 내가 궁금하고 필요했던 영어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바로 자기주도 학습의 묘미인 것이다.

『잉글리시 리스타트』, 이젠 나에게 필요한 영어를 골라보자!
이번 『잉글리시 리스타트』시리즈의 개정은 이러한 기대가 반영된 영어책이라는 점에서 기대된다. 이미 인정받은 콘텐츠는 최대한 손대지 않으면서 리스타트 학습 정신인 ‘영어를 영어 그대로 반복하여 스스로 도움이 되게 한다’는 모토가 적극 반영된 학습 장치들을 추가하였다. 그래서 이번에 자발적 학습을 돕기 위해 다양한 학습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APP을 제공하고 있다.(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잉글리시 리스타트’ 검색)

“사실 전문적인 영어는 필요 없거든요.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딱 그 만큼의 영어를 간단한 그림과 함께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라는 독자의 말처럼 『잉글리시 리스타트』시리즈는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딱 필요한 만큼의 영어를 독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더 이상 새로운 영어는 필요 없다. 그동안 배운 영어를 얼마나 일상에서 정확하게, 적절하게 활용할지 연습하는 것이 ‘진짜 영어 학습법’이다. 이 시리즈가 그동안의 명성을 이어 살아있는 영어의 정의를 다시 정착시킬지 주목된다.

독학 영어의 필수품, 『잉글리시 리스타트』
영어 그대로이다

언어를 처음 배우는 아기들은 언어를 그 자체로 이해하고 익숙해진다. 마찬가지로 『잉글리시 리스타트』는 의미와 쓰임을 영어 그대로 받아들이고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반복한다
반복은 영어를 학습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책을 넘기다 보면 저절로 반복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복습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기억하게 된다.
도움이 된다
영어는 소통의 수단이다. 단지 머리로 이해하고 끝나는 지식으로서의 영어가 아니라, 생활에서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어를 담았다.
스스로 한다
영어는 결국, 스스로 노력해야 진짜 내 영어가 된다. 자발적 학습을 돕기 위해 다양한 학습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APP을 제공한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잉글리시 리스타트’ 검색)

40개국 이상에서 출판된 베스트셀러,
세계가 인정한 영어책!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이 책은 1945년 출간된 뒤 40개국 이상에서 출판된 베스트셀러이자, 가까운 일본에서도 30년 이상 사랑받고 있는 책입니다. 50년 이상 폭넓은 조사와 테스트가 이어지면서 책의 내용과 학습법이 더욱 발전하였고, 이 책을 통해 몇 백만 명에 달하는 전 세계의 독자가 이미 영어를 배우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하다면 이 책은 아주 특별해 보일 겁니다. 문법, 단어, 발음을 몰라도 말하기, 듣기, 읽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혼자서도 충분히 끝낼 수 있으니 더욱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죠. 이 책은 살면서 영어 때문에 불편하지 않을 만큼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딱 이만큼만 영어하면 좋겠다는 사람들을 위한 이 책은 미국 중학생 수준의 영어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말하기, 듣기, 읽기를 한 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반복학습을 통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한 번에 학습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말을 배울 때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학습을 유기적으로 반복한 것처럼, 이 책 역시 그 원리가 구현됩니다. 앞에서 배운 내용을 뒤에서 반복하는 동시에 새로운 내용을 추가로 배우기 때문에 MP3를 활용해 듣고 읽고, 따라 말해보고, 쓰다 보면 자연스럽게 4가지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겁니다. 학습자의 수준과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달 정도면 몰라보게 실력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중학교 수준의 단어로 구성했습니다
300개의 단어로도 일상생활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쉽고 중요한 단어부터 순서대로 반복하여 등장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기억됩니다. 이 단어들만 알아도 영어 커뮤니케이션은 전혀 문제없습니다.

단순한 그림으로 이해력을 돕습니다
이 책의 그림은 문장의 의미를 선명하게 보여주기 위해 최대한 단순하게 그렸습니다. 각 문장을 선으로 그린 그림으로 표현하여 학습자가 문장의 패턴이나 단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소리 내어 읽어보세요. 외우려 하지 말고 몇 번만 반복해서 읽어보면 머릿속에 그림이 떠오르고 입으로는 말을 하게 될 겁니다. Question과 Workbook 코너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책의 활용법
원어민 MP3

책의 모든 내용을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 말할 수 있도록 원어민 MP3를 충분히 활용하세요. 책과 함께 반복해서 듣다 보면 듣기는 물론, 영어 말하기의 학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잉글리시 리스타트’ 검색 후, 무료로 APP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MP3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15일에 끝내는 학습일정표
‘15일 학습일정표’는 5가지 학습법이 적절한 학습일과 분량에 맞춰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어떻게 봐야 할지 막막하다면 일정표를 따라 학습해보세요. 가장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Mobile APP
다양한 학습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APP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잉글리시 리스타트를 학습하세요. 플래시 카드부터 오디오 듣기, 말하기 녹음, 워크북, 나만의 복습 노트 등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리뷰
온몸으로 하는 영어 공부, 적극 추천! 직접 모자와 테이블을 갖다 놓고 문장을 읽어보며 해봤는데, 훨씬 더 그림을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와~ 정말 신기해요!(kjj2949)

자연산 영어 그대로를 즐기는 방법! 그림으로 보는 게 해석된 문장을 보는 것보다 은근히 해석이 쉬워요. 진짜영어가 흡수되는 느낌? 아주 좋아요!(jesusbarag17)

영어 공부를 하다가 제일 헷갈리는 게 ‘a/ the’ 같은 관사인데, 이 책만큼 쉽게 관사의 느낌을 이해하게 된 책은 처음 봤어요. 그림과 문장만 봤을 뿐인데, 관사가 이런 거구나 싶더라고요.(happyjjory)

소리 내어 공부하니 발음도 잡히네요! 쉬운 문장이긴 하지만 억양이라든가 발음에 있어서도 다시 한번 잡아준다는 느낌도 받았고요. 진작 이렇게 공부했으면 지금쯤 발음 걱정 없었을 텐데 말이죠!(goorm1226)

자투리 시간에 딱이에요! 지하철에서 작게 소리 내어 읽으면서 공부했는데, 도착지까지 시간이 금세 가더군요! 새롭게 알게 된 표현들도 많았습니다.(rhaxodn)

영어 공부를 한 지가 정말 오래 돼서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용기를 얻었네요! 눈 딱 감고 한 달만 해볼랍니다! 아자!(jyh0212)

저자소개

하버드대학에서 기초 영어 교재 개발을 하며 본 책을 집필 한 그는20세기 영어권 문예비평가다. 언어감각의 달인으로 불리는 그는 중국과 미국에서 오랜 기간 영어와 영문학을 가르쳐 외국어로 영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의 성향을 누구보다 잘 꿰뚫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저서로는 C.K.옥덴과 함께 쓴 『의미의 의미』(1923)가 있다.

목차

001 English Restart Basic
127 A Workbook of English Restart Basic
235 Answers
255 Index

한줄 서평